Civil Engineer's Forum-FORUM8
̃y[WX^[gy[Wɐݒ肷 pq

Facebook - FORUM8

Twitter - FORUM8

instagram - FORUM8

YouTube - FORUM8

@TCg}bv | p | ₢킹 | p|TCg | Japanese | English | Korean | CHS/CHT | Vietnam | Francais

新製品紹介

●UC-win/Road Ver.5.0 안전 운전 시뮬레이터/안전 운전 교습 교재

●처음에
본 시뮬레이터는 재단법인 일본 교통 관리 기술 협회가 정하는 운전 시뮬레이터 형식 인정 기준에 준거한 운전 교습소용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입니다. VR에서의 운전중 위험 사상의 리얼한 표현, 42인치 3CH모니터에 의한 광시야각의 실현, 및 자동차 부품의 스티어링 기구의 탑재에 의해, 실차에 가까운 감각으로 시뮬레이션을 체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시뮬레이션 체험 후에는, 체험자의 운전 로그로부터 교재에 따른 진단이 가능하며 진단 기능으로부터 정보를 수집해 수강자 전원에게 운전 결과의 집계 및 통계 처리도 가능합니다. 또한 형식 인정 취득을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안전 운저 교재
  형식 인정 기준에 준거한 6종류의 교재와 옵션 시나리오로써 2종류의 교재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형식 인정 기준 준거 표준 시나리오

  1. 위험 예측 교습
    도로에서 위험을 수반하는 위험성이 높은 사상을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로 재현하고 그 사상을 피체험자가 체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약 5.5km의 시가지 코스에서 횡단보행자로의 접촉, 우회전 타이밍, 주차 차량간의 튀어나옴 등 합계 13곳의 위험 장면, 주의 장면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횡단보행자로의 접촉 ▲우회전 타이밍 ▲주차 차량간의 튀어나옴

  2. 야간의 운전 교습
    야간의 운전에서 지식, 기능 습득을 위해 약 5.0km의 시가지 코스에서 자전거의 추월이나 도로 공사 차선 규제 등 9곳의 위험 장면, 주의 장면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자전거의 추월 ▲도로 공사 차선 규제

  3. 급브레이크 교습 교재
    건조 노면, 습윤 노면, 동결 노면의 기준을 충족하는 제동 거리를 탑재하여 약 1.5km의 산간 도로 코스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건조 노면에서의 주행 속도와 제동 거리
    시속100km→0km 57.2m
    시속 80km→0km 37.1m
    시속 60km→0km 20.9m
    시속 40km→0km 9.5m
    시속 20km→0km 2.3m
    ▲전방 차량으로의 추돌

  4. 고속 교습 교재
    약 20.0km의 자동차 전용도로 코스에서 개폐바의 접촉이나 합류 타이밍 등, 고속의 특성 등 고속도로에서 필요한 운전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장면을 8장면 이상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개폐바로의 접촉 ▲합류 타이밍

  5. 지역 특성 교습 교재
    표준 데이터에서는 약 8.0km의 산간도로 코스에서 속도 초과에 의한 커브 일탈 및 전방차량으로의 추돌, 지형 등 지역의 특성에 입각한 도로에서의 운전 기능 학습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속도 초과에 의한 커브 일탈 ▲전방차량으로의 추돌

  6. 악조건하에서의 운전 교습 교재
    약 5.2km의 산간도로 코스에서 5개의 구간에 안개, 비, 눈 등의 악조건하에서의 운전 기능 학습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눈보라 구간 ▲짙은안개 구간

 ■옵션 시나리오

  1. 위반 종별 교재
    음주 운전, 속도 위반 등에 의해 운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2. 야간 시인성 교재
    헤드라이트를 이용한 야간 주행시의 장애물을 발견하고나서 정지할 때까지의 거리를 속도의 차이, 대상(장애물)의 색상 차이 등에 의해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진단・집계 기능
  • 운전 조작이나 주행 결과의 로그에서 운전 기능의 진단을 실시합니다. 로그로부터는 액셀・브레이크의 적절한 조작, 스티어링의 부드러운 조작, 제한 속도의 엄수, 신호기, 일시정지의 준수, 위험 예측, 안전・ECO운전, 전방 주의(위험 예측), 차폭 간격, 양보 운전, 윙커의 조작, 안전밸트 체크에 대한 진단을 실시합니다. 진단 결과는 수치화하여 그래프로 표시되어 운전자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출력합니다.
    ▲진단 결과

UC-win/Road DS체험 세미나

 ●일시 : 2010년 7월 9일(금) 13:30~17:00   ●참가비 : 무료
 ●회장 : 포럼에이트 동경본사 GT타워 세미나룸

■UC-win/Road Ver.5.0 안전 운전 시뮬레이터 안전 운전 교습 교재 릴리스일:2010년 8월
(Up&Coming '10 한여름호 게재)
戻る
Up&Coming

FORUM8


⍇




m [U[Љ n
ac݌v
zKȑw Hw @BdCHw
Kemmochi Design Office
m Cxgē n
fUCtFXeBo2024̂ē






>> iJ^O


>> v~AT[rX
>> t@CiVT|[g

ŋ߃[Xi
dq[ixc[ Ver.18
GSSu񋤗LVXeiICdq[ijv
|fʂ̌vZ(W@EH29Ή) Ver.2
UC-BRIDGEE3DCAD(W@EH29Ή) Ver.2
[bt[̐݌vE3Dz(W@EH29Ή) Ver.5

Ly[{
}`CZXLy[
CxgEtFAQLy[Ly[
Shade3DEF8VPS 20%OFF

Z~i[ECxgJ_[
JÊԋ߂̃Z~i[
11/22 @eYnՉ(2D/3D)
11/26 @ss̒nkh
11/27 @b̐݌vE3Dz؁i
  W@EH29Ήj
11/28 @^ŷ^⋭
  yǂ̐݌v̌

\tgEFA^xT[rX
VR\tg(o[`AeB)
sUC-winV[Yt
EHEV~[^
EhCuEV~[^
E}CNEV~[V
ÉEV~[V
>>̑VR\tg
FEM̓\tg
E3v[gI`
E2I`
ELvf@̓VXe
>>̑FEM̓\tg
y؁EzE݌v\tg
sUC-1V[Yt
E\́^f
E㕔H
EH
EbH
EݍH
EHyH
E`p
EH
EnՉ
ECAD^CIMA݉v
EێǗEnkXN
Ez
ED^
>>̑y؁EzE݌v\tg
NEh
sXpRNEh®t
EXpRNEhT[rX
sVR-Cloud®t
EA^CVRVXe
͎xT[rX^T|[g
EUC-win/RoadT|[gVXe
E݌vʃ`FbNxT[rX
EEngineer's Studio®͎x
EnՉ͎xT[rX
EEXODUS/SMARTFIRE͎x
Expswmm͎xT[rX
EGlM[V~[V
E3D[UXLEfO
E3D͌^T[rX
E3D񍐏E}ʃT[rX
>>̑xT[rX
e\[V
Eϐkff^
E|݌v
EVH@
Ez݌v
E
EÌnVRVXe
Ep[LO\[V
EECO\[V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