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vil Engineer's Forum-FORUM8
̃y[WX^[gy[Wɐݒ肷 pq

Facebook - FORUM8

Twitter - FORUM8

instagram - FORUM8

YouTube - FORUM8

@TCg}bv | p | ₢킹 | p|TCg | Japanese | English | Korean | CHS/CHT | Vietnam | Francais

新製品紹介

●VR-StudioR Ver.1.1 라지 스케일・멀티VR

 11월의VR-Studio(R)Ver.1.0릴리스에 이어, 한층 더 몇개의 개선을 한 Ver.1.1을 릴리스 합니다. 이 버전에서는, 데이터 작성 기능 및 표현 기능을 중심으로, 사용성과 퍼포먼스의 향상을 도모한 개정을 실시했습니다. 주된 갱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작성의 개선
  • 백그라운드 프로세싱
    VR-Studio에서는 도로 편집을 하고 있는 도중에 도로의 3D모델이 생성되어, 편집 내용을 즉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VR-Studio의 멀티 스레드 대응을 도로 생성 처리에 확장했습니다. 도로의 편집 작업중 별도 스레드에서 도로의 생성을 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편집 화면의 응답성이 좋아져, 도로 생성 처리에서 대부분 영향을 받지 않고 스무즈하게 조작 가능합니다.

  • 시점 제어의 개선
    ■3D마우스 자동 접속:
    3D뷰에서 3D마우스가 항상 사용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게다가, 메인 화면 이외의 편집 화면에서의 작업중, 3D마우스의 조작에 의한 3D형상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핀 모드:
    3D뷰에서 선택한 모델을 중심으로 한 시점의 회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모델 배치의 확인이나 특정의 모델을 중심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경우에 편리한 기능입니다.

    ■시점 설정:
    평면 편집 화면에서 시점의 확인, 시점의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종단 선형 편집 화면의 개선
    편집중인 도로에 교차 도로가 존재하는 경우, 교차하는 장소의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교차점을 생성 가능한가 아닌가나 이미 교차점이 생성되어 있는가 아닌가에 대해서도 색구분에 의해 확인 가능합니다. 종단 선형의 조정에 편리한 기능입니다.
    교량 및 터널 구간이 알기 쉽게 표시되도록 되었습니다.
    종단변화점을 마우스 조작으로 편집할 때, 앞으로 설정하려고 하는 종단 선형을 파선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종단 선형에서의 도로 교차의 확인 ▲종단 선형 편집의 확인


  • 리소스의 관리, 퀵 필터 기능
    각 리소스에 있어서 복사 또는 파일쓰기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리소스의 축소판이 표시되는 곳에서 직접 명칭을 편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리소스의 관리, 리소스의 선택 및 테이블 에디터에서는, 퀵 필터 기능에 의해 명칭의 일부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해당하는 항목만이 표시되도록 되었습니다. 항목이 많은 경우, 편리한 검색 기능으로써 사용 가능합니다.


  • 항공사진, 스트리트맵
    사진 단부에 표시되어 있던 흰색 픽셀을 투명하게 함으로써, 복수 사진의 겹치기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에 의해, 예를 들면, 항공사진에 도면을 겹쳐 도로 평면 선형의 편집이 가능해집니다.
    항공사진의 편집 화면에서 그리드 표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리드에서 위치 설정이나 사진 선택의 조작성이 개선되었습니다.

    ▲퀵 필터 기능 ▲항공사진과 선형도의 조합

●표현 기능의 개선
  • 3D모델 LOD
    퍼포먼스를 향상하기 위해서 3D모델에서 4단계의 LOD(Level of Detail:상세도)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LOD의 목적:
    시점이 멀어짐과 동시에 표시 영역이 넓어져, 표시되는 모델이 증가합니다.
    원거리에서는, 표시되는 모델의 외관을 유지한채로 고속 표현하기 위해서 LOD의 전환을 사용합니다.
    화면상에서의 크기에 의해서 적절한 상세도의 모델을 표시함으로써 퍼포먼스와 품질의 확보가 가능합니다.

    ■LOD의 예:
    예를 들면, 어떤 건물에 가까워지면 최대의 상세도를 사용하여 각 기둥을 정확하게 표현하지만, 건물에서 멀어지면 폴리곤수를 줄이기 위해서 기둥의 이미지만을 평평한 면에 붙여서 표현합니다.
    3D의 기둥을 이미지로 전환하는 처리를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거리에서 하면 표시의 품질과 퍼포먼스의 밸런스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설정 화면
  • 앤티앨리어싱
    3차원 화면 및 편집 화면에서 앤티앨리어싱 처리를 유효로 했습니다. 3차원 화면에서는 품질이 향상함과 동시에 편집 화면에서의 표시가 보기 쉬워졌습니다.
    앤티앨리어싱 처리가 없는 경우, 픽셀 단위로 폴리곤의 색을 그립니다. 폴리곤 또는 선의 경계선이 모니터의 직각 방향이 아니면 계단과 같이 보여집니다. 이 현상을 막기 위해서 앤티앨리어싱 처리가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체 이미지, 적색 원은 확대 영역 ▲앤티앨리어싱 무효 ▲앤티앨리어싱 유효


■VR-Studio(R) 릴리스 예정일:2009년12월말
(Up&Coming '10 신춘호 게재)
戻る
Up&Coming

FORUM8


⍇




m [U[Љ n
ac݌v
zKȑw Hw @BdCHw
Kemmochi Design Office
m Cxgē n
fUCtFXeBo2024̂ē






>> iJ^O


>> v~AT[rX
>> t@CiVT|[g

ŋ߃[Xi
dq[ixc[ Ver.18
GSSu񋤗LVXeiICdq[ijv
|fʂ̌vZ(W@EH29Ή) Ver.2
UC-BRIDGEE3DCAD(W@EH29Ή) Ver.2
[bt[̐݌vE3Dz(W@EH29Ή) Ver.5

Ly[{
}`CZXLy[
CxgEtFAQLy[Ly[
Shade3DEF8VPS 20%OFF

Z~i[ECxgJ_[
JÊԋ߂̃Z~i[
12/26 @WjAEvO~O
1/6 @WjAE\tgEFA
1/15 @DX^Web4.0
1/16 @ḾE\bh
  FEM

\tgEFA^xT[rX
VR\tg(o[`AeB)
sUC-winV[Yt
EHEV~[^
EhCuEV~[^
E}CNEV~[V
ÉEV~[V
>>̑VR\tg
FEM̓\tg
E3v[gI`
E2I`
ELvf@̓VXe
>>̑FEM̓\tg
y؁EzE݌v\tg
sUC-1V[Yt
E\́^f
E㕔H
EH
EbH
EݍH
EHyH
E`p
EH
EnՉ
ECAD^CIMA݉v
EێǗEnkXN
Ez
ED^
>>̑y؁EzE݌v\tg
NEh
sXpRNEh®t
EXpRNEhT[rX
sVR-Cloud®t
EA^CVRVXe
͎xT[rX^T|[g
EUC-win/RoadT|[gVXe
E݌vʃ`FbNxT[rX
EEngineer's Studio®͎x
EnՉ͎xT[rX
EEXODUS/SMARTFIRE͎x
Expswmm͎xT[rX
EGlM[V~[V
E3D[UXLEfO
E3D͌^T[rX
E3D񍐏E}ʃT[rX
>>̑xT[rX
e\[V
Eϐkff^
E|݌v
EVH@
Ez݌v
E
EÌnVRVXe
Ep[LO\[V
EECO\[V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