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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

UC-win/Road 마이크로・시뮬레이션・플레이어 플러그인・옵션
S-PARAMICS연계 플러그인
한국사무소에 문의
3D모델의 이동으로 표현되는 다양한 타입의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을 재생.
UC-win/Road 및 다른 교통 시뮬레이션 결과의 교통흐름의 기록・재생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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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제품 페이지
UC-win/Road 제품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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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램 개요
라인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는 3D모델의 이동으로 표현되는 다양한 타입의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기능입니다.
UC-win/Road및 다른 교통 시뮬레이션 결과의 교통흐름의 기록・재생이 가능.

◆◆◆ 관 련 정 보 ◆◆◆

 ◆UC-win/Road Ver.4.00.03 신규 플러그인 옵션 S-PARAMICS연계 플러그인 조작 무비

  ('10.04.22게재)  ・연계 플러그인 조작 사례 무비 YouTube
  ('10.04.08게재)  ・PARAMICS의 조작 예(GTSM Terminal) YouTube
 ・PARAMICS의 조작 예(Ourston Roundabout Design Submission) YouTube
 ・PARAMICS샘플데이터의 PARAMICS에서의 조작 YouTube
 ・PARAMICS데이터의 UC-win/Road로의 임포트 흐름 YouTube
 ・PARAMICS데이터의 UC-win/Road로부터의 익스포트 흐름 YouTube
 ・PARAMICS샘플데이터의 UC-win/Road로의 임포트후의 조작 YouTube


 ◆UC-win/Road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 샘플 무비

  ('09.07.13게재)  1.교통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조작・재생 예
 2.피난 시뮬레이션 조작・재생 예
 3.중기・시공 시뮬레이션 조작・재생 예
 4.철도 시뮬레이션 조작・재생 예
 5.정지 오브젝트 제어, 재생 리스트 편집 예



 ◆신제품 소개

 ◆콜라보레이션・뉴스

 ◆관련 제품


 ◆OpenMicroSim 사이트 공개중!
   Open Micro Simulation Player XML스키머 공개 사이트 http://openmicrosim.org/

   Open Micro Sim은, 당사에서 개발하여 제안하는 오픈 포맷입니다.



  주된 특징/기능
라인
  1. 3D애니메이션 기능
    공개한 XML서식에 준한 3D모델의 애니메이션.
    모델의 위치 정보를 베이스로 다양한 타입의 3D모델 애니메이션이 가능.
    복수 데이터를 동기시켜 동시 재생이 가능.

  2. 모델의 스냅 기능
    UC-win/Road의 도로상 또는 지형상으로 모델의 높이와 경사의 자동 맞춤이 가능.

  3. 기존 오브젝트의 제어
    교통신호등의 정지 오브젝트 제어가 가능.

  4. 오브젝트로의 표현 효과의 제어
    교통신호의 상태, 가시, MD3캐릭터 애니메이션, 이동 물체의 경로 표시.

  5. UC-win/Road 기능과의 최적 통합
    스크립트에서 재생 기능의 제어가 가능. 운전 시뮬레이션의 경우는 자차와의 상호작용에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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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능의 상세
라인

●파일 형식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유지하는 XML형식 파일에서는, 씬내 모든 3D모델의 이동, 상태를 정의합니다. 이 파일에는 모델의 3D메쉬가 유지되지 않지만, 관련된 3D파일로의 링크가 유지됩니다. 또한, 기후, 시각, 기타 표현 효과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델 인스턴스

 모델 인스턴스에는 [타입]정보가 있으며, 모델의 프로파일에 관련됩니다. 또한, 인스턴스에는 시각으로 정의된 상태 리스트가 있으며, 각 상태에서 위치, 방향, 애니메이션, 그리고 표시 상태가 설정됩니다. 2종류의 모델 인스턴스(일시적인 인스턴스와 씬 인스턴스)가 존재합니다. 일시적인 인스턴스는 시뮬레이션 재생중 리얼타임으로 생성되지만, UC-win/Road프로젝트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생성시에 선택한 3D모델의 프로파일이 사용됩니다. 프로파일 미할당의 경우, 인스턴스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씬 인스턴스는 일시적인 인스턴스와 마찬가지로 생성할 수는 있지만, 프로젝트에 저장됩니다. 이 인스턴스는 경관의 일부로써 현재의 UC-win/Road프로젝트의 기존의 모델 인스턴스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교통 신호가 씬 인스턴스의 한가지 예입니다. 시뮬레이션 재생중, UC-win/Road에서 생성된 이러한 인스턴스는 xml데이터 의해 제어됩니다.


●시뮬레이션의 재생

 복수 xml데이터의 동시 재생을 위한 재생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재생 리스트 각 항목에는 시각의 오프셋이 있으며, 복수의 데이터 동기에 사용됩니다. 이동 오브젝트는 그 자리에서 작성되어, 위치 좌표를 사용한 선형 보간에 의해 이동합니다. 시뮬레이션 재생중은 교통흐름이 온으로 됩니다. 또한, 단시간으로의 장거리 시뮬레이션이나 저속 이동에서의 빨리 감기 재생이 가능합니다.


●시각의 단위

 많은 시각의 단위가 서포트됩니다. 특히 날짜나 하루의 시각을 포함한 절대시각이 서포트 될 예정입니다.


●교통 시뮬레이션

 이하 2가지의 큰 기능이 있습니다.
  • 기존의 차도, 보도, 지형으로의 인스턴스 스냅 배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 따라서는 표고의 개념이 없는 경우, 또는, 도로 선형이 UC-win/Road의 VR공간과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시뮬레이션 결과를 UC-win/Road로 결부시키기 위해 특정한 위치로의 스냅 기능입니다. 최적한 도로나 스냅 위치를 탐색할 때에, 이하의 파라미터가 고려됩니다.
       ・도로로부터의 거리와 차선
       ・오브젝트 인스턴스의 궤적상에 있는 도로 구조의 비교
       ・xml파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추가 정보

  • UC-win/Road교통 애니메이션에 의한 주행차 인스턴스의 제어:
    마이크로 시뮬레이션을 재생할 때에, 임의의 상태에서 UC-win/Road의 교통을 초기화합니다.


●주된 GUI의 기능

  • 미리보기 화면:
    XML파일의 2D프리뷰를 표시합니다. 이 화면에서는, 씬에서 표시하고 싶은 영역을 설정하고, UC-win/Road의 오브젝트에 씬 인스턴스를 할당하는 등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 모델 프로파일의 편집 화면:
     프로파일을 작성하고, 3D모델을 등록합니다.

  • 재생 리스트의 편집:
    재생 리스트의 편집 화면은, 복수의 시뮬레이션을 동기시키는데 유효합니다. 시뮬레이션의 시간 스팬이 간트 차트로 표시됩니다.
    드래그 & 드롭 조작이 가능하며, 시뮬레이션의 시간 오프셋의 수치 입력이 가능합니다.

  • 플레이어:
    하단에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툴바가 표시됩니다.

  • 카메라 모드:
    2개의 새로운 카메라 모드가 추가됩니다.
       ・이동 오브젝트에 따른 스핀 모드
       ・오브젝트의 중심(혹은 특정한 위치)으로부터의 시점

  • 옵션 화면:
    교통 스냅 방법의 파라미터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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