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UC-win/Road의 커스터마이즈 사례로써, 철도 시뮬레이터를 소개합니다. UC-win/Road는 도로와 마찬가지로, 철도 선형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게다가 전철 작성에 있어서 중요한 가선의 설정도 일괄적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건널목, 신호, 포인트등의 전환 표현이 필요한 경우는, 3D모델의 가동 설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적용 사례를 나타냅니다.
●적용 사례1:운행 관리 시뮬레이션
외부 소스나 (XML파일이나 네트워크 통신)등으로부터 열차 위치 정보를 취득하고, 열차의 운행 이미지의 체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복수의 열차를 VR공간에서 운행
・ 운전석 시점, 객차 시점, 역에서의 시점, 상공 시점
・ 철도나 궤도 주행의 신교통 시스템의 검토
●적용 사례2:철도 운전 시뮬레이터
철도 운전 시뮬레이터로써 이용하는 경우, 하기의 특징이 있습니다.
・ 최대 4화면을 사용하여, 실제감이 넘치는 운전석 시점을 표현.
・ 운전 로그의 출력, 운전 기능 진단에 이용.
・ 대형 철도 시뮬레이터(우측 그림)와 조합하여, 가상 훈련등.
●적용 사례3:표식등의 시인성 체크 툴
하기와 같은 이용법이 있습니다.
・ 표식 설치 전의 시인성 체크
・ 선로 공사시의 안전 검증용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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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철도 시뮬레이터(이미지) |
UC-win/Road커스터마이즈・철도 시뮬레이터로써의 용도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VR표현에만 머물지 않는, UC-win/Road의 향후의 전개에 기대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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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Studio에서의 철도 기능(예정)
・도로와 같은 정의, 단면은 철도용을 준비
・단일 궤도를 쌍방향으로 주행 가능
・철도와 도로의 건널목을 정의 가능
・철도와 차의 인터렉션도 고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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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된 철도 기능:(VR-Studio로 실현되는 기능 일람)
- 철도 선로 정의 Track Definition
- 철도 선로 정의 지형 생성 Track Definition
- 선로 생성 Track Constructs
- 선로 렌더링 Track Rendering
- 철도 3차원 모델 3D Models
- 철도 수송 차량 Railway Vehicles (Axle Locations)
- 철도 수송 차량 중량 Railway Vehicles (Minimum and Maximum Weights)
- 철도 수송 차량 성능 Railway Vehicles (Performance Parameters)
- 철도 정의 Train Definition
- 철도 정의 차량 성능 Train Definition (Performance Parameters)
- 철도 동작 Train Movement
- 철도 제어, 간격 Train Movement (Spacing)
- 철도 제어, 방향 Train Movement (Direction)
- 철도 제어, 경로 Train Movement (Routes)
- 철도 제어, 타임 테이블 Train Movement (Timetable)
- 철도 교차점, 신호기, 장애물 At-Grade Crossings (Barriers and Lights)
- 철도 교차점, 신호 제어 At-Grade Crossings (Barriers and Lights Activation)
- 철도 교차점, 우선 At-Grade Crossings (Priority)
- 철도 교차점, 교통 제어 At-Grade Crossings (Road Vehicles Required To Stop)
- 철도 터널 Tunnels
- 철도 교량 Brid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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