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버 구축
UC-win / Road의 교차점 텍스처의 해상도는 기본적으로 1024 픽셀이며, 정밀하게 표현하면 2048 픽셀로 만듭니다. 최대 4096 픽셀이지만 넓은 공간을 만드는 데이터는 메모리 부족해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데이터 용량에도 영향을주기 때문에 기존 4096 픽셀의 교차로 많은 만들 수 없습니다. 64bit 버전에서는 메모리를 걱정하지 않고 고해상도의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거대한 교차로에서도 고품질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차점 텍스처 편집 화면에서는 4096 픽셀 이상의 텍스처를 생성 할 수 없지만 교차로를 3D 모델로 변환하여 더 큰 8192 픽셀 같은 텍스처가 붙일 수있게되어,보다 고정밀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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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4 거대한 교차로에서 비교 왼쪽 : 2048 픽셀 오른쪽 : 4096 픽셀 |
고해상도의 단면 텍스처
노면 질감이나 가드 레일, 방음벽 등의 도로 단면에서 사용되는 텍스처는 일반적으로 1 ~ 2m의 사각형 또는 폭을 맞춘 수직 (수평)의 질감을 4 ~ 10m마다 반복 설정할 때 사용합니다. 그러나 텍스처의 모양에 따라 같은 텍스처의 반복을 인식 가능하게함으로써 위화감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텍스처의 반복주기를 60 ~ 100m 등 길게 설정하고 같은 모양의 반복되지 않는 매우 긴 텍스처를 붙이는 것으로 위화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외형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도 문제없이 대응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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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5텍스처 1 장으로 64m 분의 방음벽을 표현한 예
(1024×16384ピクセル) |
기타 텍스처 교차로 및 단면 이외에도 지형 텍스처, 항공 사진, 스카이 돔 등으로 고해상도의 텍스처를 취급 할 기회는 많지 이러한 질감에 대해서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스카이 돔의 경우 16384 픽셀의 텍스처를 생성하여 그림과 같이 매우 치밀하고 섬세한 밤하늘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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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6 16384 픽셀에서 만든 밤하늘의 스카이 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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