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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pth센세의 원리 |
Kinect플러그인 |
Kinect
플러그 인은 UDP소켓을 통해서 간단한 방법으로 Depth센서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서 개발했습니다. Depth
Map데이터(그림 2)와 골격 추적 데이터(뼈의 접합부의 정보)외에 양손의 움직임과 위치의 동작을 검지하는 핸들, 악셀-브레이크
페달에도 변환 가능합니다.이들 데이터를 조합함으로써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차의 운전이 가능하게 됩니다(그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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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사례 |
Kinect
플러그 인의 샘플로서 핸들, 악셀-브레이크 페달의 정보를 사용한 Air Driving이 있지만 어려운 환경에서 로봇의 원격
조작용으로 골격 추적 시스템을 조사 중입니다. 실현하면 몸에 센서를 할 필요가 없어지고 시스템의 대폭 간소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저희는 키넥트 플러그 인을 사용하고 소형 로봇, 구체적으로 로봇 팔(그림 4), 실물의 1/10사이즈의 무선 조종 카나
UAV(그림 5)원격 조작을 시도했습니다.조사에서는 기대할 수 있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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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ect for Windows개발 사례 |
Kinect
for Windows는 KinectTM의 기능성을 Windows에서 이용할 수 있는 커스텀 앱이나 커스텀 환경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KinectTM과 UC-win/Road를 제휴함으로써 제어 장치 없이 UC-win/Road조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마을 조성의 거인 KinectTM V2에서 인식할 수 있는 관절이 늘어나면서 손의 개폐도 인식 가능하며, 이를 활용한 개발을 실시했습니다.UC-win/Road에서 작성한 VR공간의 거리에 거인이 된 감각 구조물의 배치하는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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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Coming '17 신년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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