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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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럼에이트는, 고속도로관련 사회 공헌 협의회 [하이웨이・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2010년3월1일, 고속도로관련 사회 공헌 협의회에
납품했습니다. 향후, 고속도로 및 각 시설 관련의 이벤트, 전시회등에서의 운용이 시작됩니다.
본 시뮬레이터는, 버추얼 리얼리티 UC-win/Road를 베이스로 한 시스템으로 개발되어, 고속도로의 위험 사상을 시나리오를 베이스로 하여, 체험할 수 있는 운전 시뮬레이션 시스템입니다.
고속도로, 각 시설의 코스에 19사상을 조합해, 3종의 시나리오를 설정할 수 있으며, 운전 결과의 로그를 기초로 하여 체험자의
운전 진단 결과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본 시뮬레이터의 하드웨어는, 6축 모션 실차 파트 옵션(SUBARU사 제품)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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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 련 정 보 ◆◆◆ |
◆관련 제품
◆유저 소개
- NEXCO나까니혼(나까니혼 고속도로(주)동경지사 아츠키 공사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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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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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관련 사회 공헌 협의회 [하이웨이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기술 협력:NEXCO히가시니혼(히가시니혼 고속도로 주식회사) |
6축 모션에 대응한 체험 시뮬레이터 SUBARU형
커스터마이즈, 가반형 3ch실차 부품 타입
2009년 8월 수주, 2010년 3월 납품
●주요 특징
- 고속도로에서의 위험 사상을 체험
- 운전 거동의 평가와 안전 운전 계발이 목적
- 운전 체험 결과를 축적, 해석하여 안전 주행 대책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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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속도로, 각 시설에서의 19사상을 체험
■ 고속도로, 각 시설의 코스에 19사상을 조합하여, 3종의 시나리오 작성
■ 체험 운전 사상 설정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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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요금소 |
a.ETC개폐바의 접촉
b.선행 정지 차량의 추돌
c.도로부속물로의 접촉
d.광장에서의 접촉 |
2.본선 |
a.선행 정지 차량으로의 추돌
b.시계 불량(안개등(기상 상황))
c.눈・비에 의한 슬립
d.전방 끼어들기
e.전방 낙하물 대응
f.정체 후미 사고
g.정체중 사고(중간 추월)
h.차선 규제 |
3.휴게소 시설 |
a.횡단보행자로의 접촉
b.퇴출 차량과의 접촉
c.스마트 IC이용 차량 |
4.본선 합류부 |
a.합류 타이밍 |
5.본선 분류부 |
a.속도 초과에 의한 커브 일탈
b.램프 정체 |
6.본선등 |
a.역주행 |
■ 메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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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 |
내용 |
화면 이미지 |
통상모드 |
퀵모드 |
1 |
1 |
오프닝 화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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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 |
시스템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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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 |
DS장치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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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2 |
체험자 프로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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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 |
코스 선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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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3 |
안전 장치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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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4 |
운전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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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5 |
체험 결과 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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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운전 결과 |
체험 결과 운전 진단예
체험자의 주행 로그를 분석하여, 운전 진단을 실시합니다. 예를 들면, 운전 조작의 신중함을 진단으로써,
- 가속도 그래프에 의해 급가속의 경향, 일정값 이상의 가속도 횟수의 경향
- 감속도 그래프에 의해 급브레이크의 경향, 일정값 이상의 감속도 횟수의 경향
- 레인 체인지 횟수에 의해 불필요한 레인 체인지의 경향
- 스티어링을 돌리는 스피드에 의해 급핸들의 경향등등의
정보로부터 운전 진단을 하는 기능을 가집니다.
또한, 주행 속도, 차간 거리, 진로 변경, 각각 적절한 진단 기능을 가집니다.
체험 사상의 클리어수, 엑시던트수등을 고려한 간이 랭킹도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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