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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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프트는 2개의 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ds Max에서 동작하는, VR도시 모델을 자동 생성하는 툴과 Pov-ray데이터를 임포트하는 툴입니다.
또한, 이 툴은 프리웨어로써 공개하고 있으므로, 자유로이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여 주십시오.
>> 다운로드(City Design Tool Vector포럼에이트 페이지)
● City Design
- VR도시 모델을 자동 생성하기 위한 툴입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이미지 데이터와 드로잉 데이터로부터, 건물이나 부지를 자동 생성할 수 있습니다.
AutoDesk사의 3DS Max 2010을 위한 플러그인으로써 개발되었습니다. 생성된 모델은, 3D게임등의 범용 포맷인 3DS파일로써
저장되며, VR툴의 하나인 당사 제품의 UC-win/Road에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Povray To Max
- UC-win/Road의 도로 데이터 및 교차점 데이터를, Pov-ray파일을 통해서 3DS Max로 출력하는 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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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1.02 (11/02/09 릴리스)개정 내용>
- Povray to Max에 기능 추가
・model데이터 임포트와 자동 배치에 대응
・OBJ파일의 생성 기능을 서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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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ity Design 케이스 스터디 |
실제로 개발된 툴 “City Design”의 사용방법을 사례를 들면서 설명합니다.
여기서는 Autodesk 3DS Max 2010 버전의 3DS Max를 사용하며, 렌더링에 Chaos Group의 V-ray 1.5.3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도로의 작성
작성한 Illustrator파일을 읽어들이면, 도로 폴리곤이 생성됨.
- 부지의 작성
작성한 Illustrator파일을 읽어들이면, 부지가 생성됨.
- 구획의 생성
작성한 이미지 파일을 읽어들이면, 각각의 구획이 하나의 오브젝트로써 작성됨.
- 표고 데이터의 취득
작성한 이미지 파일을 읽어들여, 각각의 구획이 DEM로부터 표고 데이터를 취득하고, 구획의 토대를 작성함.
- 건물 생성
아래와 같은 건물군이 자동 생성됨.
- 텍스처의 렌더링
렌더링된 텍스처, 건물 모델이 표현됨.
- UC-win/Road로의 임포트
모델 리스트의 메타 파일 및 건물의 모델 파일 .3ds와 텍스처 파일 .jpg를 UC-win/Road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표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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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vray to Max 케이스 스터디 |
UC-win/Road로부터 Pov-Ray출력한 도로 데이터를 3ds Max로 임포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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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C-win/Road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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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s Max로 임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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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s Max로 렌더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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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환경
- WindowsVista(64bit), XP, 3Dstudio Max 2010, UC-win/Road 3.4.12에서의 동작을 확인했습니다.
■만든이
- 애리조나 주립대학 프리즘 연구소 고바야시 요시히로, 주식회사 포럼에이트
■주의사항
- 이 소프트는 프리웨어입니다. 이 소프트를 판매할 수 없습니다.
이 소프트를 개변한 경우에는, 보고, 공개를 전제로 합니다.
■3ds Max 2010 개발원:AutoDesk사 http://www.autodesk.co.jp/
회사명, 상품명은 일반적으로 각 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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